김포 장기도서관, 온라인 진로독서프로그램 ‘청소년 마음산책’ 운영
상태바
김포 장기도서관, 온라인 진로독서프로그램 ‘청소년 마음산책’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6.2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4회 운영
청소년 마음산책 안내 포스터 / 사진 = 김포시 제공
청소년 마음산책 안내 포스터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진로독서프로그램으로 오는 7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청소년 마음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청소년 마음산책’ 프로그램은 2회씩 두 명의 강연자가 진행하며, 7월 10일부터 7월 17일까지는 <십 대를 위한 첫 심리학 수업>의 이남석 작가가  7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는 <소녀와 소년, 멋진 사람이 되는 법>의 윤은주 작가가 강연에 나선다.

이번 강연 1주차에서는 청소년의 학교생활·가정생활·친구관계 등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심리학 이론, 2주차 심리학에 대한 오해와 이해 및 심리학 관련 직업 탐구, 3주차 우리가 가져야 할 올바른 젠더 감수성, 4주차 사회 곳곳에서 발견되는 차별과 선입견 사례 분석 및 우리의 역할로 진행된다.

7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김포시립도서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impolib)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4회 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impo.go.kr/lib/index.do)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5186-4684)로 문의하면 된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으로 혹은 학업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서관에서 따뜻한 응원과 위로를 보낼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진로와 관련된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장기도서관과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