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청소년수련관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파주시 문산청소년수련관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6.25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산행정복지센터 부지내 연면적 7,916㎡,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 예정
문산청소년수련관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 / 사진 = 파주시 제공
문산청소년수련관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 / 사진 = 파주시 제공

 

파주시에서 처음으로 건립되는 청소년수련관인 문산 청소년수련관 건립사업이 본격 시작된다.

시는 문산청소년수련관의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이 결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당선작은 이진욱건축사사무소의 ‘이야기가 있는 플랫폼’으로 기존 습지조경을 살리고 문산읍의 평활한 농경지 경관과 조화되도록 설계됐다. 1, 2층의 열린공간을 통해 청소년에게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다양한 이용자의 욕구를 담아내는 등 기능적·공간적으로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파주시 문산행정복지센터 부지 내에 건립될 문산청소년수련관은 연면적 7,916㎡,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된다. 지하 1층에는 수영장과 체육관, 헬스장, 1층~5층에는 청소년수련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설계 공모 당선작이 결정됨에 따라 올해 중으로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1년에 착공해 2022년에 개관한다는 계획이다.

파주시는 청소년수련관 건립을 위해 지난 3월 설계공모를 시작해 23개의 작품을 접수했으며 7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의 설계공모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했다.

입상작은 공동응모한 ㈜제이유건축사사무소와 ㈜우리동인건축사사무소, ㈜건축사사무소 매스스터디스, ㈜더블유아키텍츠건축사사무소, 허서구건축사사무소, 가작은 ㈜디아건축사사무소, 공동응모한 ㈜조진만건축사사무소와 이경재건축설계가 선정됐다.

이번 설계공모 당선작에는 설계권과 설계의도구현권이 부여되며 입상작에는 소정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시설이 시 관내 남부지역에 집중되어 있어 북부지역 거주 청소년들이 수혜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앞으로 청소년이용시설을 거점별로 마련해 관내 모든 청소년들이 고르게 수혜를 볼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시 최초로 건립되는 문산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에게 공정하고 안전한 사회환경에서 주도적 참여와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활동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에는 청소년시설로 금촌·운정·교하·문산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 중에 있고, 파주읍에 청소년이용시설 휴카페가 리모델링 중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