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동안청소년수련관, ‘독립신문사:우리 고장 선열의 길’ 참가자 모집
상태바
안양 동안청소년수련관, ‘독립신문사:우리 고장 선열의 길’ 참가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6.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안청소년수련관 대표 이메일로 선착순 접수
'우리고장 선열의 길' 안내 포스터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우리고장 선열의 길' 안내 포스터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에서는 ‘독립신문사:우리고장 선열의 길(이하 ‘우선길’)’ 참가자를 모집한다.

‘우선길’은 우리고장의 독립 현충시설을 탐방하고 독립선열의 자유를 위한 신념을 볼 수 있는 서대문 형무소역사관을 방문하는 워크북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경기남부보훈처 ‘2020. 현충시설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안양시의 독립현충시설 원태우지사 및 항응이지사 조형물과 이재천‧이재현 형제 추모상 탐방을 시작으로 안양시의 근대사와 독립운동의 이야기를 역사 선생님과 워크북으로 풀어가는 형태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초등학교 4~6학년 학령기의 청소년들이며, 각 기수별로 20명씩 5기를 모집하여 하반기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또는 학부모는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ayf.or.kr/dongan) 알림마당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dongan@ayf.or.kr)로 신청하면 된다.

이외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031-8045 -4942)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석구 동안청소년수련관장은“청소년들이 지역기반 현충시설을 활용한 청소년활동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민주시민으로서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덧붙여 “청소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사업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