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구성
상태바
의왕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구성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0.06.2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의 아동을 대표해 아동관련 정책 수립에 참여

2021년 말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추진절차를 단계별로 진행 중인 의왕시가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의왕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4대권리 중 참여권을 보장하고,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10가지 원칙 중 아동의 참여원칙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된 아동 참여기구다.

이번에 위촉된 아동위원은 모두 45명으로 초등학생 12명, 중학생 10명, 고등학생 13명으로 구성됐다.

의왕시는 지난 27일 제1기 의왕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는 지난 27일 제1기 의왕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 사진 = 의왕시 제공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는 ‘아동친화도시 의왕’ 조성을 위해 구성됐으며, 주요 역할은 아동관련 시정 전반에 의견을 제시하고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캠페인 참여 등 아동친화조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아동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적극 참여하도록 지원하며, 아동의 의견과 경험을 존중하는 것이 아동친화도시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따뜻하게 들어 줄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 ‘아동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발주’, ‘아동영향평가제 시행’,‘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놀이환경 진단사업 실시’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