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인재양성재단 장학기금 기탁식 개최
상태바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장학기금 기탁식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7.0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진희계전, 신천에코써플라이(주) 장학기금 기탁
(주) 진희계전 장학금 기탁식 / 사진 = 시흥시 제공
(주) 진희계전 장학금 기탁식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30일 오후 4시 30분,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장학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진희계전이 지역청소년 10명에게 매월 2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하는 지정기탁장학기금을 기탁하고, 신천에코써플라이(주)가 분기별 100만원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하면서 재단 백년나무회원이 됐다.

백년나무클럽은 세상에 도움 되는 시흥 청소년나무를 키우는 후원회 이름이다.

두 기업 대표는 “어렵게 성장하고 자수성가를 했기에 같은 어려움을 겪는 시흥시 청소년을 응원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작은 지원이지만 관심과 응원을 용기 삼아 꿈을 향해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기탁의사를 밝혔다.
 
한편 이날 기탁식에 앞서 열린 2020년 제3회 재단 이사회에서 4대 이사장으로 취임하게 된 임병택 이사장은 “본재단은 교육 사다리를 견고하게 해 배움에 대한 아쉬움이 없도록 지원하며, 시흥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역의 다양한 역량을 모으고 함께 나누는 플랫폼으로 발전 할 것”이라며 “시흥시민 모두가 장학사업과 인재양성사업의 대상이 되며, 장학금은 등록금과 재능개발장학금 등 다양한 형태로 필요한 대상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의미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사무국(031-311-6590/ shinjaero@naver.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