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장당도서관, "책 빌렸더니, 책가방도 주네?"
상태바
평택시 장당도서관, "책 빌렸더니, 책가방도 주네?"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07.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권 이상 도서 대출자 대상 책가방 대출 서비스 제공
장당도서관 책가방 대출 서비스 실시 안내 포스터 / 사진 = 평택시 제공
장당도서관 책가방 대출 서비스 실시 안내 포스터.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 장당도서관은 시민들이 도서를 편리하게 대출해갈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자 도서와 함께 책가방을 대출해주는 ‘책가방 대출 서비스’를 오는 29일부터 실시한다. 

'책가방 대출 서비스'란 한 번에 3권 이상의 도서를 빌리는 이용자가 희망 시 책가방(에코백)도 함께 대출해 갈 수 있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다량의 책을 빌려가면서 비닐봉투를 찾는 경우가 빈번했는데 도서관은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에코가방을 제작하게 됐다.

이에 시민들은 미리 가방을 준비하지 않아도 본인이 원할 때 빈손으로, 부담 없이 도서관을 방문해 여러 권의 책을 빌리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도서와 함께 대여할 수 있는 장당 책가방은 대출권수에 포함이 되며 대출기한 연장도 가능하다.

현재 평택시 도서관 도서대출 회원은 1인당 10권(평택시도서관 합계 1인당 20권 이내)의 도서대출이 가능하며 도서는 빌린 날로부터 2주간 볼 수 있고 필요한 경우 1주 연장도 가능하다. 
 
장당도서관 관계자는 “책가방 대출 서비스가 시민들이 도서관을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자세한 내용은 장당도서관에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