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오산 고현초 ‘함께자람교실 설치·운영’ 협약 체결
상태바
오산시-오산 고현초 ‘함께자람교실 설치·운영’ 협약 체결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0.07.2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돌봄 공간 제공 계획
오산시-오산고현초등학교 ‘함께자람교실 설치·운영’ 협약식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오산고현초등학교 ‘함께자람교실 설치·운영’ 협약식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24일 시장 집무실에서 오산고현초등학교와 지자체-학교 돌봄협력 모델 구축을 위한 ‘함께자람교실(틈새돌봄) 설치·운영’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시는 온종일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부터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틈새시간(오전 7시30분~9시, 방학 오전 8시~13시)대 함께자람교실을 시범운영해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오산고현초 내 유휴교실 1개실을 함께자람교실(틈새돌봄) 전용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오전부터 오후까지 시간대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돌봄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경숙 오산고현초등학교장은 “학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오산시와 협력해 학교 내 시민개방형 도서관, 실내체육관에서 틈새돌봄 사업을 추진해왔다”면서, “방과 후 돌봄 수요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학교 내 유휴교실을 함께자람교실로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토대로 지자체와 학교이 협력하는 돌봄협력모델을 선도적 구축해 부모와 아이, 마을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역 전체의 노력을 이끌겠다”면서, “아이들의 생활 반경 안에 돌봄 공백 없이 아이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함께자람센터(다함께돌봄), 함께자람교실(틈새) 등 온종일돌봄을 지속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새로운 지자체-학교 돌봄협력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자체 계획을 수립해 틈새돌봄연구팀, 학부모 간담회, 만족도 조사, 성과측정 연구, 오산교육재단 학부모 강사 파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학교, 주민공동생활 시설 등 마을 공간 내 돌봄 시설 설치가 필요한 경우 오산시 아동청소년과 온종일돌봄팀(☏031-8036-7881~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