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이버도서관 신규 전자책으로 ‘홈캉스’ 즐기세요
상태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신규 전자책으로 ‘홈캉스’ 즐기세요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7.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전자책 491종 구입해...27일부터 대출 가능
경기도사이버도서관앱 화면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사이버도서관앱 화면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도서관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을 위해 여름휴가철 맞이 신규 전자책 491종을 구입해 27일부터 대여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도내 도서관 휴관으로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전자책 이용률은 작년에 비해 3~4월에는 3배 넘게 급증했다.

7월 현재도 2배가량 증가한 일평균 3천6백여 건의 대출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이에 도는 도민들에게 전자책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구입 예산 5천만 원을 추가 확보했다.

신규 도입하는 전자책의 85%는 이용자가 구입희망 신청한 전자책으로 ‘달의 궁전(폴 오스터 저)’, ‘포사이트: 미래를 꿰뚫어보는 힘(비나 벤카타라만 저)’, 오디오북 ‘축복 받은 집’ 등을 포함하고 있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 앱을 이용하면 한 사람당 10권씩, 5일간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회원가입 및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으며, 이번에 신규 도입하는 전자책과 오디오북 목록도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무겁게 책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전자책으로 ‘홈캉스’, ‘북캉스’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