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2회 기업가정신기반 창업 아이디어 대회" 개최
상태바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2회 기업가정신기반 창업 아이디어 대회"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7.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거주 중·고등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
기업가정신기반 창업 아이디어 대회 개최 안내 포스터 / 사진 =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공
기업가정신기반 창업 아이디어 대회 개최 안내 포스터 / 사진 =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공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경기도 미래인재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한 창업 아이디어 공유와 창의적 진로개발 및 도전정신 함양을 위해 ‘제2회 기업가정신기반 창업아이디어 대회’를 9월 3일~4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본 대회는 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길러주고, 미래 창업 인재 발굴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EBS와 함께하는 제5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벌 내 부대행사로 개최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후원하여 대회의 완성도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질 것으로 보여진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 고등학생이면 아이디어 분야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각 학교에 통보된 대회 개최 안내에 따라 이달 29일 17시까지 개인 또는 팀(3명 제한) 형태로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 및 예선심사를 통해 총 8개 팀(개인)을 선발할 예정이며, 예선에 통과한 팀(개인)은 맞춤형 멘토링 교육을 거쳐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에서 입상한 최종 5팀(개인)에게는 시상 및 창업 아이디어 확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최대호 이사장은 “아주 작은 아이디어라도 미래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을 학생들이 가져야 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가정신이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 관련 문의는 안양시인재육성재단을 통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