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 청소년 치아 건강 돕는다
상태바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 청소년 치아 건강 돕는다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7.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지메이저치과와 청소년 치과 지원 업무 협약 맺어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초지메이저치과와 위기 청소년 치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초지메이저치과와 위기 청소년 치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가 위기 청소년의 건강 지원을 위한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한다.

센터는 초지동에 위치한 초지메이저치과와 관내 위기 청소년의 치아건강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2일 열린 협약식으로 초지메이저치과는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1388의료지원단에 참여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치과치료를 지원하게 됐다.

충치와 부정교합 교정 치료를 받고자 하는 위기 청소년에게 1회당 최대 50만 원내에서 연 4회 치과진료비를 지원한다.

청소년이 의료기관에서 발행한 소견서를 첨부하여 지원신청을 하면 심사를 거쳐 지원한다.

이번 협약으로 센터의 치과진료협약 의료기관은 8개로 늘어났다. 센터는 치과를 포함하여 관내외 26개 의료기관과 위기 청소년 건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장현 초지메이저치과 원장은 “청소년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충치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고 들었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의료지원단 활동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치아로 밝게 웃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위기 청소년의 건강 지원을 위해 많은 병·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나 이를 잘 몰라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많은 위기 청소년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협력의료기관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고 상담, 보호, 교육, 자립 등 맞춤형 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가정 및 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교육청소년과(031-481-2219) 또는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41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