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학생·학부모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 실시
상태바
광명시, 학생·학부모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 실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7.2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진 결과에 따라 마음건강 처방 키트 배부 예정
광명시는 관내 47개 초·중·고등학교의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 ‘우리가족 마음 溫도’를 실시한다.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관내 47개 초·중·고등학교의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심리 방역을 위한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 ‘우리가족 마음 溫도’를 실시한다.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관내 47개 초·중·고등학교의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리방역의 일환으로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 ‘우리가족 마음 溫도’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8월 20일까지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 검진을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정신건강 수칙을 담은 다양한 마음건강 처방 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자가검진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에 접속해 하면 된다.

학부모는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양육 부담과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과 스트레스에 대한 자가 검진을, 학생은 아동과 청소년을 구분하여 연령에 맞는 우울 및 불안검사를 실시한다.

초등학생은 부모와 함께 참여해야 하며, 중·고등학생은 부모와 함께 또는 단독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정신건강 자가검진 결과에 따라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핑크키트(우울 관심군), 그린키트(불안 관심군), 옐로우키트(중복 관심군), 레인보우키트(정상군) 등 4가지 마음건강 처방 키트를 배부한다.

각 키트는 온 가족이 집에서 함께 체험해볼 수 있는 놀잇감(걱정인형 만들기, 온가족 빙고게임 등)과 코로나 19로 인한 심리적 위기를 이겨낼 수 있는 정신건강 예방수칙이 담겨있다.
 
광명시는 정신건강인식개선 O/X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하여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우리 가족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과 정신건강인식개선 퀴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02-897-7786~7)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정신건강 자가 검진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마음 온도 지수를 점검함으로써 코로나19를 건강하게 극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