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발청소년문화의 집-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 꿈 지원 업무 협약
상태바
부발청소년문화의 집-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 꿈 지원 업무 협약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07.3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 15명 대상 '꿈 책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부발청소년문화의 집은 29일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와 ‘삶을 디자인하는 청소년 탐구자들의 꿈 책 만들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사진 = 이천시 제공
부발청소년문화의 집은 지난 29일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와 ‘삶을 디자인하는 청소년 탐구자들의 꿈 책 만들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사진 = 이천시 제공

이천시 부발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청소년아카데미는 지난 29일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삶을 디자인하는 청소년 탐구자들의 '꿈책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부발청소년 문화의 집과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북부권역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작년 ‘청년 아티스트 프로젝트’ 운영에 이어 두 번째 협약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꿈 책 만들기 프로그램'은 중학생 15명을 대상으로 하며, 강사의 비대면 지도아래 자신의 꿈 이야기를 엮어 한권의 책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

또 도예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한 청소년들의 열정을 담은 현재의 모습을 만들어보는 시간과 도예인형작가와 함께하는 미래의 꿈 캐릭터 작업도 진행할 계획으로, 책과 함께 캐릭터를 통해 자신의 꿈을 시연하고 역량을 이해하는 성장기를 담은 책을 완성할 것이다.

협약에 따라 방과후청소년아카데미에서는 교육 참여 청소년을 선발하고,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교육운영을 하게 된다.

신둔면 평생학습 담당자는 “사전 시범운영에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다”며 청소년의 꿈 책 만들기 활동에 기대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