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매송초, 학생자치회 주관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상태바
화성매송초, 학생자치회 주관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0.07.3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과 방역당국에 수어·감사 편지쓰기 등 행사 실시
화성매송초등학교는 학생회 주관으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화성매송초등학교는 학생회 주관으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화성시 매송초등학교(이하 매송초)에서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극복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진료와 방역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소방관, 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시작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챌린지 참가자는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들어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데, 매송초 학생자치회에서는 수어가 들어간 자신의 모습을 그리거나, 수어가 들어간 그림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편지를 쓰는 행사를 실시했다.

화성매송초 전체 학생들은 의미 있는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교 홈페이지 및 학급 온라인 커뮤니티, 개인 SNS 등에 ‘덕분에 챌린지’ 동참 사진을 올리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학교에 매일 등교할 수는 없지만 의료진들의 희생 덕분에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며 "이렇게 캠페인 행사를 참여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본교 김현익 교장은 “학생들에게 의료진과 코로나에 헌신적으로 대응하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 학교 내에서도 감염방지 및 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고, 방학중 교내 방역수칙 준수 및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