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자단] 수원공고, "4차 산업에 대비하라"
상태바
[청소년기자단] 수원공고, "4차 산업에 대비하라"
  • 안세현 청소년기자
  • 승인 2020.08.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팩토리 기업 이해연수’ 진행...스마트 자동화 이해 및 중소기업 취업 관련 강의
수원공고 스마트팩토리 기업 이해연수 강의 모습. / 사진 = 안세현 청소년기자

수원공업고등학교(이하 수원공고)에서 앞으로 발전될 4차산업에 활약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청 주최 ‘스마트 팩토리 기업 이해연수’가 지난 7월 29일 진행됐다.

스마트 팩토리 거점형 학교인 수원공고가 주관한 이번 연수는 본교 전기자자제어과 학생 물론 안산공고, 삼일공고 등 1, 2학년 학생 56명이 참여해 스마트 자동화 관련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스마트 팩토리(지능형 공장) 이해 교육과 ‘중소기업에 대한 이미지’, ‘대기업 못지않은 복리후생을 운영하는 중소기업’ 등 중소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선취업 후진학, 선진학 후취업’에 대해 이해해보는 기회도 마련됐다.

연수에 참여한 수원공고 2학년 오유찬 학생은 “미래에 기업을 선택할 때 어떠한 기준에서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와 내 목표를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4차 산업 환경 및 자동화 기술의 발전에 발맞춰 작년부터 시행한 스마트팩토리 기업 이해연수는 기업 탐방, 스마트 팩토리 견학하는 등 현장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수원공고 2학년 안세현
수원공고 2학년 안세현

편집/구성 = 김리원 기자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