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중고 학교 생명사랑(자살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오산시 ‘초중고 학교 생명사랑(자살예방)교육’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08.0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말부터 11월까지 지역내 초·중·고 대상 순차 실시
오산시는 지난 7월말부터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명사랑(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지난 7월말부터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생명사랑(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7월말부터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생명사랑(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학년·학급단위별 비대면(방송 송출, 서면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생명사랑교육은 아동·청소년기 스트레스, 우울증, 자살 위험신호(언어, 행동), 친구를 도울 수 있는 방법 등 학생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 이외에 성인 및 노인을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gate keeper), 노인 대상 교육 (비대면)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자살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는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이 중요하며, 오산 시민과 유관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살예방상담 및 교육 신청은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팀(031-374-8680, 내선 101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