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방 운영
상태바
성남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방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08.1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고, 뛰고, 낙서하며 스트레스 해소할 수 있어
심리검사, 진로상담, 만들기·취미활동 프로그램도 운영
케렌시아 운영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케렌시아 운영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를 비롯해 학업 스트레스, 교우 관계 등으로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스트레스 해소방 ‘케렌시아’를 운영한다.

‘케렌시아(Querencia)’는 스페인어로 애정, 애착 귀소본능, 안식처 등을 뜻하는 말로 투우경기에서 투우사와의 싸움 중에 잠시 쉬면서 숨을 고르는 영역을 말한다.

수정청소년수련관의 스트레스 해소방 ‘케렌시아’에서는 캠핑을 온 기분으로 실내 텐트를 이용하며 비치된 간식을 먹을 수도 있고, 벽면에 마음대로 낙서를 할 수도 있다.

또 글러브를 끼고 샌드백을 힘껏 쳐 보며 화를 가라앉히거나 방음이 철저하게 된 ‘크라잉룸’에서 마음껏 울어도 괜찮다.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스팟은 덤이다.

수정청소년수련관은 스트레스 해소방을 찾는 청소년을 위한 개별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심리검사·상담 코너에서는 MBTI 검사, 직업진로 상담, 고민상담, 미술치료 등을 진행한다. 만들기 코너에서는 팔찌, 화분, 음료, 인테리어 소품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배우기·취미 코너에서는 역사 알기, K-pop댄스, 독일어, 배드민턴 등을 배울 수 있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서재민 관장은 “코로나블루를 겪는 청소년을 위해 쉼이 되고 힐링이 되는 공간으로 ‘케렌시아’를 마련했다"며 "청소년들이 놀며 쉴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한 만큼, 많은 청소년들이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케렌시아’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전화(031-729-9233) 또는 카카오톡 1:1 오픈채팅 혹은 네이버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