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자원봉사센터 청소년여름방학봉사스쿨 잇달아
상태바
경기도내 자원봉사센터 청소년여름방학봉사스쿨 잇달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8.1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동두천시 등 보람있는 방학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2020 청소년여름방학봉사스쿨 ‘코로나19극복프로젝트 : 우리는 봉사한다’를 운영한다.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2020 청소년여름방학봉사스쿨 ‘코로나19극복프로젝트 : 우리는 봉사한다’를 운영한다. / 사진 = 평택시 제공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장기화로 청소년의 봉사활동 기회가 많지 않은 가운데 도내 자원봉사센터에서 청소년여름방학봉사스쿨을 잇달아 열고 있어 자원봉사처를 찾지 못해 애를 태우고 있는 청소년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2020 청소년여름방학봉사스쿨 ‘코로나19극복프로젝트 : 우리는 봉사한다’를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주 3일씩 총 6회차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방학봉사스쿨은 회차별로 3시간씩 구성되며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자원봉사 기초교육, 코로나19 예방안전교육, 마스크 목걸이 만들기 후 나눔 활동으로 구성됐고 회차별로 30명씩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총 18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할 예정이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전문강사단과, 남서울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윤성우 교수, 공예전문가 홍기주 강사 등이 참여해 수준 높은 교육으로 청소년 여름방학봉사스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봉사스쿨을 통해 만들어진 마스크 목걸이는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으로, 나눔 활동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마스크 착용을 통한 감염병 예방활동 안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방미옥 센터장은 “금번 여름방학 봉사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었던 청소년 봉사활동을 재계하는 동시에, 우리 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 감염병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공동체와 함께 풀어나가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보람 있는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8일부터 ‘2020 청소년자원봉사 Summer School’을 운영한다.

이번 써머스쿨은 이달 18일을 시작으로 같은달 28일까지 총 16회(350여 명)에 걸쳐, 자원봉사 기본교육, 청정 하천 만들기 캠페인, EM흙공 던지기, 흡연예방 캠페인, 우리동네 안전보안관 활동, 코로나19 극복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써머스쿨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1회 2시간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은 1365자원봉사포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한편,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실내활동보다 실외활동 위주로 진행하고, 철저한 방역소독과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안전한 봉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