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갈뫼중학교 ‘나눔 마중물 봉사활동’ 진행
상태바
의왕시 갈뫼중학교 ‘나눔 마중물 봉사활동’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0.08.1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이 직접 만든 700개 물품 기부...저소득 취약계층 전달 예정
갈뫼중학교는 지난 12일  '나눔 마중물 봉사활동'으로 학생이 직접 만든 도우아트 등 700여 점을 내손1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 사진 = 의왕시 제공
갈뫼중학교는 지난 12일 '나눔 마중물 봉사활동'으로 학생이 직접 만든 도우아트 등 700여 점을 내손1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 갈뫼중학교는 전교생들이 참여하고 있는 존중과 배려의 생활공동체인 ‘나눔 마중물 봉사활동’을 통해 지난 12일 취약계층 이웃을 위해 내손1동 주민센터에 직접 제작한 물품 700여점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으로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도우아트(다육이), 거울세트, 지갑세트, 에코가방, 쿠션 등이 있다.

이덕재 갈뫼중학교 교장은“학교에서는 학급별 창의적 체험활동 중 지역사회 봉사활동 중심의 학급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신장과 창의 인성을 함양하고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여 더불어 사는 공동체 정신을 배우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상원 내손1동장은“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해 주어 감사드린다”며,“이번 기부활동이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부 받은 물품은 의왕시 6개동과 노인복지회관, 장애인복지관 및 노인복지시설 등에 전달하여 저소득 취약계층의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