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올해 제1기 양평군 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양평군, 올해 제1기 양평군 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8.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정책 및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 수렴·제시 활동 수행
양평군은 지난 11일 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군은 지난 11일 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군은 지난 11일 오후 3시 평생학습센터 4층 회의실에서 2020년 제1기 양평군 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의회 의원(22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의원 배지를 전수하는 발대식에 이어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과 상임위원회 구성을 위한 워크숍 순으로 진행됐다.

양평군 청소년의회는 임기동안 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의견수렴, 지역 현안에 대한 토론 및 참여활동, 수렴된 의견을 반영한 청소년 정책, 예산반영, 입법제안 등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의원임기는 1년이고 연임 제한은 없다.

앞으로 구성된 상임위원회는 양평군의회 의원들을 멘토삼아 활동하게 될 예정이며, 연 2회 정기회의와 상임위원회별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국회참관 및 본회의장 방청, 청소년 정책 관련 캠페인, 모의 군의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한편, 오는 26일에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양평을 만들기 위한 정책제안 참여(판매)의 장인 ‘2020년 양평군 청소년 정책마켓’을 개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청소년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