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환상 웹툰 교실’ 청소년 참가자 모집
상태바
광명시, ‘환상 웹툰 교실’ 청소년 참가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8.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웹툰작가와 함께 하는 환경 주제 웹툰 제작
‘환상 웹툰 교실' 안내 포스터 / 사진 = 광명시 제공
‘환상 웹툰 교실' 안내 포스터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청소년 특별 체험프로그램인 ‘창의 교실 시즌6 : 환상 웹툰 교실’ 참가자를 31일까지 모집한다.

6번째를 맞이한 이번 창의 교실 프로그램은 ‘환경’과 ‘업사이클’을 소재로 한 웹툰 스토리텔링 기획 및 제작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환경과 상생하는 방법을 만화로 표현하게 함으로써 향후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들은 만화학과 교수님 및 실제로 활동중인 웹툰 작가와 함께 웹툰 제작에 있어 필요로 한 디지털 프로그램 실무 및 작품 제작 실무(드로잉)를 배우며, 웹툰 업계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수 받아 웹툰 작품을 만들고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5일부터 6일, 12일, 13일, 19일, 20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하루 3시간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광명시 내외 청소년 20명이며 환경과 웹툰 창작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6세 이하 청소년은 지원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에 접속 후, 수강신청서를 작성해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관계자는 “웹툰 분야로 확대된 업사이클 예술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문제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