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하루 만보 걷기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 모집
상태바
시흥시 하루 만보 걷기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 모집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9.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달간 1일 1만보 걷는 자기주도형 신체활동 프로그램
하루 만보 걷기 프로젝트 안내 포스터 / 사진 = 시흥시 제공
하루 만보 걷기 프로젝트 안내 포스터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이 30일간 하루 만보 걷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소년 100명을 모집한다.

올해 초 시작된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로 인해 대외활동이 제한되면서 ‘코로나 블루’ 등 다양한 사회적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등교수업이 중단되고, 오랜 기간 각자 집에서 원격수업을 통해 수업을 들어야 하는 청소년들은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는 상황이다.

이에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누구나 걷기운동을 실천하고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활동내용을 공유하며, 지친 일상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하루에 1만보씩, 총 30일간 걷는 자기주도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이다. 일상에서 각자 1만보를 걷고, 워크온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활용해 내용을 공유하면 된다.

시흥에 거주하는 만9세부터 24세 청소년이면 모두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21일까지 참가 신청 링크(http://naver.me/5gxh6alG)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27일부터 10월 26일까지 30일간 진행된다. 프로젝트를 달성하면 기념품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정왕어울림청소년문화의집(070-4905-624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는 공직자 모두가 힘을 합쳐 청렴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일 수 있는 문구를 접수받아, 친밀도가 높은 해로와 토로를 활용한 문자를 전송하는 등 청렴을 일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