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자단] 거리두기 유지하며 함께하는 게임 ‘폴 가이즈’
상태바
[청소년기자단] 거리두기 유지하며 함께하는 게임 ‘폴 가이즈’
  • 한유찬 청소년기자
  • 승인 2020.09.0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 판매량 1위 기록, 화제의 게임...최대 60명이 모여 함께 즐길 수 있어
게임 유통사 디볼버 디지털은 SNS를 통해 스팀에서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게임 '폴 가이즈'를 축하했다. / 사진 = 디볼버 디지털 공식 트위터 캡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연장되는 바람에 일상생활이었던 학교·학원은 비대면 수업으로, 친구와 같이 가던 카페·빵집 등은 포장·배달로 바뀌었다. 

심지어 자주 가던 PC방도 영업 중단이 돼 청소년들의 집콕 생활이 자동으로 연장됐다. 

이러한 상황에서 청소년들은 서로 멀리 떨어져도 또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활동을 선호하게 됐는데, 대표적인 게임이 바로 ‘폴 가이즈’다.

게임 ‘폴 가이즈(Fall guys)’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60명의 경쟁자와 경주를 벌이는 쉬운 조작키와 귀여운 캐릭터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8월 4일 영국 게임사 ’미디어토닉(Mediatonic)‘에서 출시된 이 게임은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끌며, 올해 최고의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폴 가이즈는 최대 60명의 플레이어가 모여 대결하는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폴 가이’라는 이름의 캐릭터를 조종해 끝까지 살아남아야 한다. 

이동, 점프, 다이빙, 잡기 등 다양하지만 어렵지 않은 조작이 가능하며, 처음 접한 사람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폴 가이즈는 약 25종이나 되는 다양한 장애물 맵과 함께 팀전, 개인전, 타임어택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다. 또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랭크 시스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관전 시스템 등 게임 이외에도 여러 콘텐츠들이 있어 더욱 알차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폴 가이즈는 출시 약 3주 만에 온라인 게임 유통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인 스팀(STEAM)에서 약 7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올렸으며 동시에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한 작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폴 가이즈 가격은 스팀 판매가 기준 약 2만 500원으로, 앞으로 어떤 기록을 이룰지 전 세계 게임 팬들이 기대하고 있다.

화성동탄고 2학년 한유찬
화성동탄고 2학년 한유찬

편집/구성 = 김리원 기자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