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학과 개편방안 마련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한 학과 개편방안 마련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9.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2021학년도 고등학교 학과개편 승인사항 공개
경기도교육청 전경 / 사진 =경기청소년신문 DB
경기도교육청 전경 / 사진 =경기청소년신문 DB

 

내년부터 도내 특성화고, 종합고 등에서 자동차과(경기자동차과하고), 반도체디스플레이과(세경고), 디지털게임과(수원공업고), 건축디자인과(부천공고) 등이 폐지되고 미래자동차과(경기자동차과학고), 인공지능반도체과(세경고), 융합소프트웨어과(수원공업고), 인테리어디자인과(부천공고) 등이 신설되는 등 일부 학과가 신산업관련 분야로 전환된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7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1학년도 학과개편 승인사항을 공개했다.

이는 산업구조 및 직무내용 변화, 학생·학부모의 직업교육 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직업계고 졸업자의 취업 활성화와 학교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내년도에 도내 특성화 23교, 종합고 9교, 일반고 1교 등 총 33개교에서 47개과 82개학급이 폐지·감축되고 42개과 69개학급이 신설된다.

도교육청관계자는 “학교로부터 사전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학과 폐지 및 신설이 결정된 사항으로 학과개편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고, 직업계고 졸업자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학교별 학과 개편 내용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통합자료실내에 공개된 자료를 확인하거나 미래교육정책과(031-820-06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