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꿈드림 청소년, 2020년 제2회 검정고시 98% 합격!
상태바
김포시 꿈드림 청소년, 2020년 제2회 검정고시 98% 합격!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09.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회 합격률 99%에 이은 두 번째 쾌거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이미지 / 사진 = 김포시 꿈드림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이미지 / 사진 = 김포시 꿈드림

지난 8월 22일 경기도교육청이 시행한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자 총 7천 354명 중 6천 305명이 합격(합격률 85.74%)했다. 

반면,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꿈드림 이용 청소년 58명 중 57명이 합격(합격률 98.27%)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경기도 전체의 합격률보다 훨씬 높은 놀라운 성적이다.

그뿐 아니다. 지난 5월 23일 시행한 제1회 검정고시에서도 81명이 응시해 80명이 합격(합격률 98.77%)했다. 

올해 두 번 치러진 검정고시에서 응시생 거의 모두가 합격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이와 같은 성과는 꿈드림의 적극적인 학습지원으로부터 나왔다.

꿈드림은 매년 학업지원 사업으로 검정고시 대비 강좌인 ‘희망교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희망교실은 연중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일 3시간씩 수업한다.

또한 수업 참여가 힘든 청소년에게는 교재와 인터넷 강의지원, 개별 1:1 학습 멘토링 지원 등으로 학습에 부족한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수업이 힘들어짐에 따라 네이버밴드 ‘꿈드림 공부방’(https://band.us/@kdreamstudy)을 활용해 각 과목별 전공 강사들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시험을 앞두고 ‘집중반’을 운영해 각 과목별 강사들이 집필한 특별 요약 교재를 사용해 효율적인 시험 대비를 했다.

실전감각을 익히기 위해 시험 일주일 전 모의고사를 실시해 검정고시 응시 요령과 문제 난이도 파악 등 적극적으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오랜 해외생활로 한글이 어려운 김00 청소년에게는 개별 1:1 학습 멘토링과 온라인 검정고시 수업을 병행해 지원해 초등 과정부터 이번 고등과정까지 차례로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은 “꿈드림 프로그램(희망교실) 덕분에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었고 이를 계기로 앞으로는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아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온라인 강의로 진행해 청소년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검정고시 합격률 99%라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밖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학업지원에 더욱 힘써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심 있는 학교밖 청소년은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980-1691~6)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