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동안청소년수련관, 자기주도형 청소년활동 ‘활동원정대’ 참가자 모집
상태바
안양동안청소년수련관, 자기주도형 청소년활동 ‘활동원정대’ 참가자 모집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0.09.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공공영역의 문제를 청소년의 시각에서 발굴하는 활동
10월 5일까지 팀당 3~10명 기준 5개 팀 모집
사진 = 동안청소년수련관
활동원정대 참가 안내 포스터 / 사진 = 동안청소년수련관

 

안양시청소년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은 2020년 자기주도형 청소년활동 활성화 사업 ‘활동원정대’ 참가팀을 오는 10월 5일까지 모집한다.

‘활동원정대’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지역사회 공공프로젝트 활동 콘텐츠를 발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사회참여 욕구를 반영하여 실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안청소년수련관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공공영역의 문제를 발굴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문제제기 능력을 강화하고, 프로젝트 중심 교육(PBL) 기반의 자기주도적 프로젝트 기획과 운영을 경험함으로서 청소년의 미래핵심 역량 함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1팀 기준 3명~10명으로 자유롭게 구성된 5개 팀이며, 안양 관내 청소년, 대학생, 시민, 학부모 등 누구나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다. 청소년을 위한 활동 콘텐츠나 아이디어 무엇이든 기획과 운영이 가능하며 팀별 활동비가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이석구 동안청소년수련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안양 관내 청소년을 비롯하여 시민들이 지역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내 해결과제를 발굴하며, 청소년활동 사업의 홍보 효과와 지역사회 민주시민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활동원정대’프로그램 모집관련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 (http://www.ayf.or.kr/dongan)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신청서류 작성 및 구비하여 이메일 제출로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