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오산! ON: TACT’ 비대면 개최
상태바
오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오산! ON: TACT’ 비대면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09.2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부는 DIY활동으로 2부는 다양한 공연 활동으로 진행
2회기 청소년어울림마당 ‘오산! ON: TACT’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오산시
2회기 청소년어울림마당 ‘오산! ON: TACT’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오산시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6일 2회기 청소년어울림마당 ‘오산! ON: TACT’를 실시간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됐다.

행사의 1부는 7개의 소통 DIY 활동으로 5개의 청소년동아리와 지역주민 100여명의 참여로 ZOOM을 활용하여 함께 만드는 시간을 갖고, 2부는 다양한 공연으로 댄스, 보컬, 밴드 등 7개의 공연동아리가 함께 참여하여 진행했다.

유튜브 영상재생횟수 약 1200회, 최대 동시 시청자수 약 1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시청자들의 호응 또한 뜨거웠다.

이번 온라인 청소년어울림마당 참가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눈이 즐겁고 손도 재밌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오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총 5회기를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3회기와 5회기는 공예품을 제작하는 키트 제공 방식으로 4회기는 이번 2회기와 같이 공예품 만들기와 공연 활동을 병행한 비대면 영상방식으로 운영된다.

공예품을 제작하는 기트는 매회 100여 명의 청소년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청소년어울림마당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031-376-628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