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외고 학생 봉사동아리,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영어멘토링 재능 기부
상태바
수원외고 학생 봉사동아리,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영어멘토링 재능 기부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10.0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드림스타트·수원외국어고등학교 5일 업무협약 체결
영어 멘토링 프로그램 ‘펀펀(FUN FUN) 잉글리쉬’ 등 외국어 관련 프로그램 운영 협력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수원외국어고등학교는 5일 수원외고 도서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의 언어 발달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11월까지 공동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영어 멘토링 프로그램 ‘펀펀(FUN FUN) 잉글리쉬’를 내년에도 지속해서 추진하고, 아동의 욕구에 맞는 외국어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 수원외고의 자체 행사에 드림스타트 아동을 초청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수원외고 학생들이 재능기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수원외고의 영어교육 봉사동아리(빅마마) 학생들이 교육하는 ‘펀펀 잉글리쉬(9월 7일~11월 28일, 매주 1회)’는 비대면 영어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영어 회화 등 강의 영상을 네이버 밴드에서 볼 수 있다. 원격 화상강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1:2 멘토링도 진행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도현 수원시 보육아동과장과 서동신 수원외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김도현 수원시 보육아동과장은 “이번 협약이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원외고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