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 온택트 ‘같이의 가치’ 진행
상태바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 온택트 ‘같이의 가치’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10.1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10시부터 초등 4~6학년 20명 선착순 모집
실험 물품 등을 제공받아 집에서 과학, 경제 등 다양한 체험 활동 가능
사진 =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사진=수지청소년문화의집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오는 21일부터 온택트 프로그램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  ‘같이의 가치’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 ‘같이의 가치’는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재능을 바탕으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게 함으로써 청소년의 자기 주도 활동 및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초등학생들의 창의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청소년 멘토-멘티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으로는 ▲오호만들기(수지고 에코티), ▲란돌트반응 실험(수지고 해밀), ▲새싹경제영어교실(동탄국제고 ITEC), ▲정전기 방지제 만들기(수지고 드림  나우) 등이 있다. 

문화의집에서는 프로그램 실험활동에 필요한 물품과 소소한 간식으로 구성된 알찬종합지식 키트를 참가자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같이의 가치’ 모집대상은 관내 초등 4~6학년생 20명으로 오는 21일 10시부터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청자는 멘토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여 만든 과학, 경제 지식 동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설문지, 소감문 등을 제출한 우수 참가 청소년에게는 ‘마리모 수조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문화의집은 이번 활동을 통해 멘티 청소년들이 친환경 물병 오호에 관심을 갖게 되고, 경제와 과학에 관한 호기심을 키우는 알찬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 사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전화 또는 자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