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미(美)완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미(美)완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10.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중·고등학생 및 동연령 청소년 15명 모집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26일부터 ‘청소년의 미(美)완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26일부터 ‘청소년의 미(美)완성’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1월 21일 중·고등학생 및 동연령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청소년의 미(美)완성’ 참가자를 오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해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 및 관리, 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로써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욕구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춘 청소년지도사가 수련활동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8455호인 ‘청소년의 미(美)완성’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세안 방법·화장품 유통기한 등을 교육함으로써 화장품 사용으로 인한 부정적 경험(피부염, 노화 등)을 감소시켜 안전하고 건강한 메이크업 문화 조성을 도모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화장품 유통기한, 피해야 할 유해성분, 올바른 메이크업 도구 사용 방법, 퍼스널 컬러 진단 바로 알기 및 컨투어링 메이크업 연출등이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현장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31-828-954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련관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방역 지침에 따라 수련관 입장 전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