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정평중 소식은 '정평라운지'에서 만나요
상태바
용인정평중 소식은 '정평라운지'에서 만나요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11.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온라인 학교 신문 올해 6월 창간해 운영
용인정평중 온라인 학교 신문 '정평라운지' 홈페이지 모습. / 사진 = 용인 정평중학교 제공

용인 정평중학교(이하 정평중)는 온라인 학교 신문 ‘정평라운지’를 올해 6월에 창간해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정평중에 따르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강조되면서, 본교 학생들은 온라인 학교 신문 ‘정평라운지’를 통해 학교 소식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확인한다고 전했다. 

'정평라운지(羅韻紙)'는 ‘비단처럼 아름다운 소리를 펼치는 공간’이란 뜻이며, 신문에서 마스크를 쓰고 씩씩하게 등교하는 학생들의 모습과 이웃 동아리의 재미있는 활동, 졸업 앨범 일정 등의 학교 소식을 찾아볼 수 있다.

또 ‘정평TV’, ‘정평 스포트라이트’, ‘진로토크’, ‘그것이 더 알고 싶다’, ‘토론카페’ 등 8개의 코너가 준비돼 있고 특히 본교 영어기자단이 활약하는 ‘정평 Times’도 인기 있는 코너다.

정평라운지는 20명의 학생기자단의 취재 및 기사 작성으로 운영되며 70여 편의 직접 작성한 기사와 글로 학교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해 '2020년 경기도교육청 온라인 신문 최우수학교'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정평중은 357권의 도서를 갖춘 자체 사이버도서관을 구축해 전교생의 비대면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본교 사이버도서관은 경기도 학교 중에서는 상당한 규모로 전교생의 30% 이상의 학생이 동시에 언제 어디에서든지 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책을 읽을 수 있다고 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