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올해 ‘행정사무감사’ 시작
상태바
6일부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올해 ‘행정사무감사’ 시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11.0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시교육청·4개 직속기관, 도교육청 및 18개 기관 등
남종섭 위원장, "학생의 눈높이에서 경기교육 살피겠다"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시작했다. 이번 행정감사는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이하 교육행정위)는 이달 6일부터 17일까지 13일간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날 교육행정위는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경기중앙교육도서관, 경기성남교육도서관, 경기화성교육도서관에 대한 감사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의 피감기관(감사 받는 기관)은 수원교육지원청을 비롯한 13개 교육지원청과 4개 직속기관 그리고 경기도교육청 본청 등 18개 기관이며, 수원, 이천, 군포, 고양 등 피감기관 소재지에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방의회의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의 행정사무 전반에 관해 그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정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획득하는 것이다.

또 행정의 그릇된 관행을 적발, 시정을 요구해 행정이 바람직한 정책 방향을 가지고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매년 11월 정례회 기간에 실시하는 지방의회의 고유기능이다.

남종섭 위원장은 올해 행정사무감사에 대해 “교육행정 전반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검토하여 합리적인 지적과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남 위원장은 “의원 한 명 한 명이 그동안 충실히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해온 만큼 도민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학생의 눈높이에서 경기교육의 오늘을 살피고, 희망찬 내일을 설계하겠다”며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