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번째 특성화고 대상 ‘공무원·공기업 특별전형 설명회’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 2번째 특성화고 대상 ‘공무원·공기업 특별전형 설명회’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11.0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면접 체험 등 코로나19 비대면 채용을 대비
/ 사진 = 남양주시
남양주시 관내 특성화고 학생 대상 공무원·공기업 특별전형 설명회’ 개최 모습.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지난 5일 금곡고등학교(이하 금곡고) 시청각실에서 ‘특성화고 공무원·공기업 특별전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난과 진로설정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비대면 채용시장을 대응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지난 8월 남양주공고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설명회는 올해 5월 교육부에서 발표한 직업계고 지원 및 취업활성화 방안을 비롯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 로드맵을 설정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금곡고 학생들은 특강이 끝난 후 남양주 일자리카페에서 제공하는 VR(가상현실) 가상면접서비스를 체험하며 향후 취업을 위한 준비도 경험해볼 수 있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금곡고 학생은 “졸업 후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기업과 공무원 특별전형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열심히 준비해서 취업에 성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제공된 진로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이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채용시장을 돌파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