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코로나19 문제해결 프로젝트 사업 실시
상태바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코로나19 문제해결 프로젝트 사업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11.1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 등 학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 구현할 예정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이하 센터)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8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기반 사업인 ‘드림캐처 프로젝트’ 신청접수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드림캐처 프로젝트는 학생이 주체가 되어 개인 및 공공영역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해보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상황에서 불편함과 문제점을 해결하고 동시에 학생들의 과학적 관심과 호기심을 생활 속에서 발견하고 문제해결력을 높이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3D프린터의 기술습득부터 프로젝트 계획, 실행, 발표까지의 일련의 프로젝트 기반학습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 학생들은 문제해결의 도구로써 3D프린터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실제 결과물로 만들어볼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초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코로나19 상황을 직면하고 토론과 공동학습을 통한 배움이 중요한 역량이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 기반 학습 활동이 학생들의 미래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교육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및 동탄중앙이음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블로그 공지 글에 나와 있는 설문지 링크를 작성 후 제출하고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사업 담당자(070-7747-1864)에 전화문의하면 된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 드림캐처 프로젝트 포스터. / 사진 = 화성시 제공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