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인식 개선 위한 온라인 홍보 이벤트 개최
상태바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인식 개선 위한 온라인 홍보 이벤트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11.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명 선정해 상품권, 기프티콘 등 지급할 예정...내달 10일까지 참여 가능
청소년 노동인권 존중 표어 활용 홍보 포스터 / 사진 =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존중 표어 활용 홍보 포스터 / 사진 = 경기도

’지켜요! 청소년 노동인권, 만들어 가요! 차별없는 세상!‘, ’가치있는 청소년 노동, 같이하는 존중과 배려!, ‘청소년 노동인권, 존중은 더하고, 차별은 빼고, 보호는 곱하고’, 함께 지킨 청소년 노동인권, 함께 누릴 미래의 행복일터‘ 지난 9월 1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원이 온라인 공모를 통해 통해 선정한 청소년 노동인권 존중 표어다.
 
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들 청소년 노동존중 표어를 활용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표어 중 하나를 선택해 표어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찍은 인증샷을 해시태그(#청소년노동인권, #일하는청소년)와 함께 개인SNS에 올리면 된다.

참가자별로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폰트나 디자인 요소는 자유롭게 추가해 사용할 수 있으며, 마스크 착용 후 참여를 권장한다.

참여 기간은 12월 10일까지다. 총 46명을 선정해 ▲최우수상(1명) 5만원 상품권 ▲우수상(5명) 3만원 상품권 ▲장려상(10명) 2만원 상당 기프티콘 ▲재치상(3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이벤트가 더 많은 사람들이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노동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5~8월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문화 확산을 위한 라디오방송캠페인과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브랜드이미지(BI)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 노동의 의미와 가치 및 노동인권의 중요성을 알리는 찾아가는 노동인권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