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화성습지 비대면 탐험...온라인투어·랜선콘서트 등
상태바
집에서 하는 화성습지 비대면 탐험...온라인투어·랜선콘서트 등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11.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에서 화성시 캐릭터 ‘도요새’와 함께 투어
인스타그램·홈페이지 통해 참여 가능
화성습지 온라인투어 공식 홈페이지 화면. / 사진  = 화성시 제공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로 함부로 밖을 나가기 어려운 요즘, 집에서 감염병 걱정없이 자연 탐방이 가능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등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화성시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화성습지 온라인투어’를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총 15일간 진행한다. 

온라인 투어는 지도로 즐기는 축제란 뜻의 ‘맵스티벌’ 콘셉트로 온라인에 화성습지를 그대로 구현해낸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화성호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담은 온라인 사진전 ‘화성호의 사계’, 홍대광・서의철・이오늘・하진우가 화성습지를 배경으로 펼치는 비대면 버스킹 공연, 친환경 만들기 키트 체험 등 현장 느낌을 최대한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도요도요~” 귀여운 말투가 콘셉트인 화성시의 상징 새 도요새 캐릭터와 함께 화성습지 온라인투어 사이트맵을 살펴볼 수 있다. 

또 홈페이지 지도 위의 각 캐릭터를 누르면 화성습지에 실제 서식하는 생물들의 소리가 재생되면서 생태 해설까지 볼 수 있다. 

온라인투어를 마치면, 홈페이지에서 퀴즈를 풀고 인증하면 다양한 상품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공개될 랜선 콘서트에 참여하는 가수 홍대광은 “멋진 곳이지만 촬영할 때 바람이 많이 불어 추위에 촬영 스탭 분들이 고생하셨다. 저도 손이 얼어서 기타연주가 조금 힘들었지만 멋진 영상이 나온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고 전했다.

이번 온라인투어는 인스타그램(@hs_doyodoyo)를 검색하거나 공식 홈페이지(hs-save.com)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