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별하’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별하’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12.0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시설 305곳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중 선정돼
용인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별하'가 2020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됐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별하'가 2020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됐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별하’가 2020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되어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는 매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305개소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조직 및 운영의 적절성, 활동 계획 수립 및 실적 적절성 등을 심사해 모범이 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한다.

올해로 11기를 맞이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별하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운영 및 프로그램, 축제 등을 직접 자문·평가함으로써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어가기 위해 연중 활동하고 있다. 

별하는 오는 19일에 진행되는 2020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온라인 시상식에 참석해 타 지역과 우수사례 및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현황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세빈 위원장은 ”2019년 한 해 동안 20명의 위원들이 한달에 2번 이상 수련관에 모여서 지역 청소년 욕구조사, 모니터링 등 청소년이 진정으로 주인이 되는 수련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한 보상으로 생각한다“며 ”내년엔 최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될 수 있도록 더 발전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