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교사가 함께한 2022개정 교육과정 토론회 개최
상태바
학생과 교사가 함께한 2022개정 교육과정 토론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0.12.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강민정TV, 강득구TV에서 진행

국회 교육위원회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함께 학생과 교사도 참여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관련한 온라인 토론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2022개정 교육과정, 새로운 길 어떻게 완성할 것인가’ 토론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유튜브 채널 강민정TV, 강득구TV에서 생중계하는 온라인 토론회로 진행된다. 

강민정 의원(교육위원회)에 따르면, 첫 번째 토론회가 진행되는 18일 날에 거버넌스 관점에서 본 교육과정 개정 절차와 교육과정 권한 배분을 중심으로 토론회가 진행되며, 앞으로 세 차례의 토론회를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는 시도교육감협의회 등 국회와 정부 관계기관이 참여하며, 교육과정 전문가와 학생 그리고 교사까지 함께하는 교육과정을 둘러싼 다양한 주체가 참여한 토론을 진행된다.

강민정 의원은 “그동안 개정 과정에서는 가르침 받는 학생, 가르치는 교사 등 교육과정 개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주체가 소외되어 교육과정 개정이 공감대를 얻지 못해왔다”며, “보다 열린 논의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들이 개선되고 우리 교육과정이 한 걸음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토론회에는 손동빈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정책과장과 방지원 경북대학교 역사교육과 교수가 발제를 진행할 계획이며 강민정 의원, 강득구 의원,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에서 조성연 과장과 이현석 연구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이주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원, 박수원 이천 아미초 교사, 임성재 화성 봉담고 교사, 정혜숙 서울대 사범대학 교육학과 학생, 유정민 전주여고 학생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2022개정 교육과정 관련 연속 토론회 1차 포스터. / 사진 = 국회 강민정 의원실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