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석수도서관, “다(多)락(洛)방”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안양시 석수도서관, “다(多)락(洛)방”프로그램 운영
  • 김태혁
  • 승인 2014.09.2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 돼 다문화가정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 진행다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 돼 다문화가정 및 시민참여 프로그램 진행

결혼이민자와 자녀들이 겪는 언어와 육아의 어려움을 그림책으로 극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눈길을 끈다.

매주 토요일, 안양시 석수도서관 어린이 문화교실에서는 외국인 엄마가 읽어주는 외국동화가 들린다. 엄마나라 언어와 한국어 스토리텔링을 배우는 <동화책과 함께 엄마나라로!>란 다문화가족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족 15팀이 동화 연구가의 도움을 받아 발음 교정과 아동의 집중력 유도법 등을 배운다.

석수도서관은 지난 7월 문화체육관광부 국고보조사업인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 사업에 응모해 다문화가족과 일반시민 등 60여명이 참여하는 다문화가족 이해프로그램 「다(多)락(洛)방」을 지난 8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다(多)락(洛)방」은 흥미로운 속담이야기로 한국 문화의 이해를 돕고 가족간의 의사소통에 도움을 주는 <속담으로 배우는 한국문화>와 <동화책과 함께 엄마나라로!>, 다문화가족과 화창초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인도 전통악기인 앙꿀릉 연주법을 배우는 <다다익선>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석수도서관 관계자는 “결혼이민자와 다문화 자녀들이 겪을 수 있는 언어적․문화적 혼란을 책과 놀이로 자연스럽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