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학교밖 청소년 지원수당’ 신청하세요
상태바
오산시 ‘학교밖 청소년 지원수당’ 신청하세요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3.2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13 ~ 18세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월 5만원씩 1인당 최대 60만원(지역화폐) 지원
학교밖청소년 지원 수당 안내 포스터 / 사진 = 오산시
학교밖청소년 수당 지원 안내 포스터 / 사진 = 오산시

 

오산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기본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금년도부터 자기계발활동 지원수당을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 활동지원 수당은 오산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오산시 학교 밖 지원센터 이용요건을 월 2회 이상 충족한 관내 만13 ~ 18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오산시 지역화폐(오색전)로 월 5만원씩 1인당 최대 60만원을 지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 복지정책이다.

신청방법은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 등록하여 수당사용 계획서와 함께 신청한 후 센터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그램, 문화활동 등에 참여하여 이용요건을 충족하면 된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활동 지원수당을 지원받은 학생은 이후 사용한 수당에 대해 보고서를 작성하여 청소년 스스로 사용내역을 점검하며 올바른 지출관리를 도모할 수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 활동지원 수당은 교육비, 교재비 등 다양한 자기계발을 위한 활동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유흥업소, 타지역 주소로 되어있는 업체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오산시 아동청소년과 관계자는 “학교밖 청소년 자기계발 활동 지원수당은 학업중단 후 각종 공교육 혜택에서 배제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자기계발, 진로탐색의 기회를 지원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며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오산시상담복지센터에서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9세에서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070-7865-5741)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