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일 의정부혁신교육포럼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20일 의정부혁신교육포럼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05.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하는 교육환경 대응 방안과 교육현안 논의
의정부혁신교육포럼 개최 모습. 의정부시는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의정부미술도서관에서 혁신교육포럼을 개최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 대응방안, 교육현안, 혁신교육 등에 대해 논의했다. / 사진 = 의정부시
의정부혁신교육포럼 개최 모습. 의정부시는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의정부미술도서관에서 온·오프라인 혁신교육포럼을 개최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 대응방안, 교육현안, 혁신교육 등에 대해 논의했다. / 사진 = 의정부시

 

의정부시는 20일 자치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의정부미술도서관에서 의정부혁신교육포럼을 개최했다.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 설치 및 운영 조례 및‘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추진을 위한 의정부시와 의정부교육지원청 간의 2021년 부속합의’에 따라 개최된 이번 포럼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김진선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및 기획위원, 분과위원 등 총 70여 명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코로나19 등 다양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자치 교육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과 의정부 혁신교육을 위해 혁신교육포럼이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하여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포럼은‘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 실현’이라는 비전과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 3대 목표를 가지고 2021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추진될 혁신교육지구 시즌Ⅲ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개최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환경 속에서 의정부시, 의정부교육지원청, 학교, 학부모, 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된 의정부혁신교육포럼이 개최된 것은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포럼을 통해 다음 세대인 아이들을 위한 교육 방향이 모색되고, 적극적인 추진 방안이 마련되어 의정부만의 새로운 교육모델을 마련하게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