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걸으며 시민 한마음 튼튼하게
상태바
함께 걸으며 시민 한마음 튼튼하게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4.10.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 오는 11일 ‘시민 한마음 수릿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에 가족이 함께 도심과 산길 등을 걸으며 대화를 나누고, 이웃끼리 정을 나눌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이나 개인은 행사 당일 오전 10시까지 시청 야외공연장으로 모여 안전교육을 받은 후 문화예술회관, 태을초, 산불감시탑, 중앙도서관 등을 거쳐 다시 시청으로 돌아오는 2시간 정도의 코스를 걸으면 된다.

한편, 이날 걷기대회는 새마을회와 민주평통, 바르게살기운동, 자유총연맹, 시민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운영 주관은 시민연합회가 담당한다.

지역 내 사회단체가 합동으로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 당일에는 중식과 경품 등이 제공돼 참여한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곽윤갑 자치행정과장은 “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웃과 교류하며 건강도 향상할 수 있는 걷기대회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1년 수리산 둘레길과 임도길, 자연마을길, 도심테마길 등 4개 테마로 구분한 걷기 좋은 길 10여 개를 지정․정비한 후 시민공모를 통해 명칭을 ‘군포 수릿길’로 확정했다.

이와 관련 시는 군포 수릿길 코스를 확인할 수 있는 전자책을 시 홈페이지(www.gunpo21.net→문화관광)에 게시하고 있으며, 안내 전단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