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교육·건강·복지 관련 조례안 다수 경기도의회 본회의 통과
상태바
청소년 교육·건강·복지 관련 조례안 다수 경기도의회 본회의 통과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06.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23일 제35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사이버 학교 폭력 예방 및 교육 조례안’ 등 심의·의결
경기도의회 본회의 장면. 경기도의회는 23일 제35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사이버 학교 폭력 예방 및 교육 조례안’ 등 청소년 교육·건강·복지 관련 조례안 다수를 심의·의결했다.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본회의 장면. 경기도의회는 23일 제35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사이버 학교 폭력 예방 및 교육 조례안’ 등 청소년 교육·건강·복지 관련 조례안 다수를 심의·의결했다. / 경기도의회

 

6월 23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5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사이버 학교 폭력 예방 및 교육 조례안’ 등 청소년 교육·건강·복지 관련 조례가 다수 통과됐다.

이번에 통과된 조례안 중 제정조례안은 경기도교육청 사이버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학생 눈 건강 증진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학교 스마트체육 지원 조례안 등이다.

특히 이들 조례안은 전국 최초로 경기도의회에서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 조례로서 의미가 크다.

개정조례안으로는 경기도 대안교육기관 등 학생 교복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교육청 자유학기제 및 현장체험학습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학교 교복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통과됐다.

경기도교육청 사이버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사이버 폭력 피해 학생의 보호와 가해학생의 선도·교육 등 학생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조례안이며, 경기도교육청 학생 눈 건강 증진에 관한 조례안은 학령기 학생의 시력 저하를 조기에 발견하여 적기 치료를 지원하기 위한 조례안이다.

경기도교육청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은 도내 학교에서 학생들이 전통무예를 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제정되는 조례안이고, 경기도교육청 학교 스마트체육 지원 조례안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시·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는 체육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례안이다.

경기도 대안교육기관 등 학생 교복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도내 학교의 중ㆍ고등학교 입학생은 ‘경기도 학교 교복지원 조례’에 의거하여 교복을 지원받고 있으나, 경기도 대안교육기관 및 다른 시ㆍ도 소재의 중학교에 입학한 학생은 교복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한 조례안이다.

경기도교육청 자유학기제 및 현장체험학습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세 자녀 이상의 다자녀 학생에 대하여 수학여행, 수련활동, 현장체험학습 등의 학교 활동에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개정하는 조례안이다.

경기도 학교 교복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교복을 입지 않는 중·고등학교, 특수학교 등에 입학하는 학생에 대하여 교복 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한 조례안이다. 

이날 본회의를 통과한 조례 제·개정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 의안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들 조례 제·개정안은 집행부로 이송되어 공포된 후 확정·시행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