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칼림바 연주와 콩주를 즐겨"...오산시 비대면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집에서 칼림바 연주와 콩주를 즐겨"...오산시 비대면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7.2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세 이하 자녀 가정이면 누구나 신청가능
청소년어울림마당 안내 포스터.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은 2021년 오산시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기 ‘찬란한 온라인-LAND, 집콕 해(외)여(행)’ 행사를 오는 31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 사진 = 오산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안내 포스터.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여성가족부와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2021년 오산시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기 ‘찬란한 온라인-LAND, 집콕 해(외)여(행)’ 행사를 오는 31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23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세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으며, 참여 신청과 체험키트를 수령 후 비대면 채널을 통해 칼림바(아프리카 전통악기), 콩주(중국 전통놀이) 등 악기연주와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고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7월 17일부터 7월 30일까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로 대면행사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며 “관심 있는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온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주관 하에 2021년 총 5회기로 기획하는 행사이며, 지난 4월 1회기 'COME IN-랜선마당'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