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SSS학생회 주관 학생‧학부모‧교육장 온라인 정담회 개최
상태바
용인교육지원청, SSS학생회 주관 학생‧학부모‧교육장 온라인 정담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8.1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회는 초‧중‧고 학생회장‧부회장으로 구성돼
용인교육지원청 전경. 용인교육지원청이 18일 용인 SSS학생회 주관으로 학생, 학부모, 교육장이 함께하는 온라인 정담회를 개최했다. 용인 SSS학생회는 용인시 관내 초‧중‧고 학생회장‧부회장으로 구성된 자치조직이다.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용인교육지원청 전경.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제공

용인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용인 SSS학생회 주관으로 학생, 학부모, 교육장이 함께하는 온라인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용인 관내 초‧중‧고 학생회장과 부회장으로 구성된 용인 SSS학생회 학생들과 학부모회 지구대표들이 참여했다. 

이 자리는 용인 지역의 교육환경 조성 방향과 용인교육에 대한 바람에 대하여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용인 SSS학생회 학생들은 이번 정담회에서 지난 1학기 동안 학생회 임원으로서 학생자치회를 이끌며 경험했던 바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활동 등 학교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각 지역별 지구 대표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학력 저하 우려, 다양한 직업학교의 필요성과 협력 방안, 고등학교 방과후 프로그램 내실화 방안 등에 대해 제안했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이번 정담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수렴하여 향후 용인교육 정책 방향을 설계할 예정이다.

용인 SSS학생회 회장인 초당고 최민서 학생은 “학생들의 의견이 교육지원청과 공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교육지원청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들어주고 공감해주려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 감사한 마음을 느꼈고, 앞으로 SSS학생회 활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정담회와 같은 교육정책에 대한 수요자 중심 모니터링으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들이 용인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