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동 놀 권리 그림 공모전 개최
상태바
의왕시, 아동 놀 권리 그림 공모전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10.1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놀 권리를 소재로 한 자유그림’을 주제로 공모 ... 10월 27일까지 제출해야
아동 놀권리 공모전 포스터. 의왕시는  ‘아동 놀 권리를 소재로 한 자유그림’을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만 18세미만의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희망자는 신청서와 작품을 10월 2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 사진 = 의왕시
아동 놀권리 공모전 포스터. 의왕시는 ‘아동 놀 권리를 소재로 한 자유그림’을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만 18세미만의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희망자는 신청서와 작품을 10월 2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 사진 = 의왕시

 

의왕시는 11월 아동권리주간을 기념하고 아동 놀이 문화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아동 놀 권리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아동 놀 권리를 소재로 한 자유그림’을 주제로 ▲유아부 ▲초등저학년부(초등1~3학년) ▲초등고학년부(4~6학년) ▲중·고등부로 나눠 진행된다.

만 18세미만의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희망자는 의왕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한 뒤 주제에 맞는 작품과 함께 이번 달 2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우편 및 방문제출 모두 가능하며 한 사람이 한 작품만 낼 수 있다. 시상은 각 부문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으로 총 24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입상작은 의왕시 아동권리주간행사시 레솔레파크에 전시되며 2022년 아동권리 홍보용 달력 및 캠페인 등에 활용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아동들의 상상력이 그림으로 마음껏 펼쳐지기 바라며, 아동 스스로가 자신의 놀 권리를 인식하고 시민 모두가 이들의 마음에 공감할 수 있는 공모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아동청소년과 아동친화팀(031-345-26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