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소년들, 춤으로 자신의 끼 마음껏 펼쳐
상태바
오산시 청소년들, 춤으로 자신의 끼 마음껏 펼쳐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4.10.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행사 일환으로 청소년 힙합댄스 대회 펼쳐져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행사 일환으로 청소년 힙합댄스 대회 펼쳐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5일 오산 문화의 거리에서 청소년들의 축제 한마당 축제 ‘Youth on Hiphop’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춤을 소재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개성을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무대로 펼쳐졌다.

2명씩 한 팀을 이뤄 총 64개팀이 참가한 행사는 한 무대에서 두 팀씩 나와 서로의 실력을 겨뤄보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전문 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도 펼쳐져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과 기성세대가 춤이라는 문화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힙합댄스 대회에 참여해 멋진 춤을 보여준 한 학생은 “자유롭게 춤을 추며 같은 취미를 가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런 멋진 행사가 자주 펼쳐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서로 나눔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라며 “매년 펼쳐지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를 통해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오산시청>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