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학교,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상태바
한길학교,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10.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제2회 안성맞춤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한길학교가 지난 14일(목) 한길학교 다목적 체육관에서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제2회 안성맞춤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사진 = 안성시
한길학교가 지난 14일(목) 한길학교 다목적 체육관에서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제2회 안성맞춤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사진 = 안성시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안성 한길학교가 지난 14일(목) 한길학교 다목적 체육관에서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제2회 안성맞춤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하였고 밝혔다.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안성 관내 중·고등학교 과정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자와 학부모, 지도교사들에게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기관과 재활기관을 비롯한 교육·훈련기관, 사업체 등 총 32개 기관에 대한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의 특수교육대상자와 학부모들은 자신들에게 적합한 진로·진학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지역의 기관·시설·인적자원 간의 협력 체계와 연계망 구축을 통하여 지역사회 교육공동체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은 행사였다.
  
설명회를 준비한 한길학교 장은주 교장은 “지역 내 특수교육대상자와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신들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이를 토대로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설명회를 지켜본 한 학부모는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아이의 졸업 후 진로 문제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진로를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지역의 많은 기관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진로 선택에 있어서의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길학교는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으로 2012년 개교 이래 교육과정의 50% 이상을 진로와 직업교과로 편성하여 다양한 진로·직업 교육활동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