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청소년문화의집, 친환경 메이커 활동 ‘청소년환경연구소’ 참가자모집
상태바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친환경 메이커 활동 ‘청소년환경연구소’ 참가자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10.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등1~고등3학년 대상으로 지구 온난화, 기후변화 등에 대한 환경교육 실시
청소년환경연구소 안내 포스터.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중등1~고등3학년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메이커 활동 ‘청소년환경연구소’ 참가자를 모집한다. / 사진 = 김포시
청소년환경연구소 안내 포스터.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중등1~고등3학년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메이커 활동 ‘청소년환경연구소’ 참가자를 모집한다. / 사진 = 김포시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미래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할 녹색인재를 양성하고자 ‘청소년 환경 연구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환경 연구소’ 프로그램은 관내 중등1~고등3학년을 대상으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환경보존 실천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마련한다. 

이번 우리말나들이 프로그램은 ▲친환경 텀블러 만들기, ▲환경보호 캠패인 활동, ▲기상, 환경관련 직업 및 전공 알아보기를 통해 진로탐색 및 친환경의 필요성을 소개하고자 한다.

오는 10월 18일(월)부터 10월 29일(금)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www.fgy.or.kr)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청소년수련관 조성훈 관장은 “청소년들에게 환경교육은 미래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에게 필수적인 교육으로, 이번 수업을 통하여 김포시 학생들이 환경 보존을 위해 필요한 지식과 태도를 갖추는 좋은 체험활동이 될 수 있을것.” 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