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지성 날개 달고 혁신교육 새바람 일으켜
상태바
창의지성 날개 달고 혁신교육 새바람 일으켜
  • 김소연
  • 승인 2014.11.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k,Talk 페스티벌과 의정부혁신교육 박람회 개최Tok,Talk 페스티벌과 의정부혁신교육 박람회 개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와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창하)은 11월 1일 의정부시청 앞 광장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교육관계자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이야기 Tok, Talk 페스티벌과 의정부혁신교육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의정부혁신교육지구 브랜드사업인 드림하이 동아리 240팀이 참가했다. 음악 분야 15팀의 축하공연과 함께 8개 분야별 (방송·영상, 사회참여, 자연과학탐구, 인문사회탐구, 문화예술창작, 문화공연, 음악, 창업·진로탐색)로 70여개의 동아리 체험 부스 운영를 통해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나누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의정부혁신교육 박람회는 의정부혁신교육지구 대표 사업인 창의지성행복학교, 혁신교육벨트화 사업의 운영사례 및 교과교육연구회의 연구 자료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미래를 여는 새로운 교육’이라는 주제로 박재동 화백의 공개강좌가 진행되기도 했다.

박재동 화백은 강연에서 “혁신교육이란, 학생이 가고 싶어 하는 학교를 만들고 마을 누구에게나 배울 수 있고 이를 통해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한 교육”이라고 밝혔다.

의정부혁신교육지구 사업은 경기도교육청과의 MOU를 통해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의정부 관내 초‧중‧고 61개교가 참여하여 학교별 특성화된 혁신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