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소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다!
상태바
파주시 청소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다!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11.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5일~11월 24일 청소년 국제교류프로그램 ‘나도 글로벌 리더’ 활동 진행
파주시는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24일까지 청소년들의 ‘다문화 역량 개발’을 위한 국제교류프로그램 ‘나도 글로벌 리더’ 활동을 진행했다. / 사진 = 파주시
외국인 강사의 수업 모습. 파주시는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24일까지 청소년들의 ‘다문화 역량 개발’을 위한 국제교류프로그램 ‘나도 글로벌 리더’ 활동을 진행했다. / 사진 = 파주시

 

파주시는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24일까지 관내 청소년들의 ‘다문화 역량 개발’을 위한 국제교류프로그램 ‘나도 글로벌 리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국제교류프로그램은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시청소년재단이 주관했다. 저소득가정 청소년 10명과 학교 밖 청소년 10명, 총 20명의 청소년이 함께했다. 상대적으로 다문화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청소년에게 질 높은 다문화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와 연계해 강사자격이 있는 외국인들을 섭외했다. 외국인 강사들은 참여 청소년들에게 본인 국가의 전통 풍습, 명절 문화, 놀이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른 국가와 문화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다름’을 이해하는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또한 외국어가 유창해야만 다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는 선입견을 이겨내고 ‘글로벌 리더’로 한층 성장할 수 있었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외국인들과 이야기하며 다양한 문화에 한층 가까이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